본문 바로가기

Surprising 이슈 & 뉴스

문자메시지, 이혼판결 증거된다. by 해피엔드 이혼, 이혼소송변호사


문자메시지, 이혼판결 증거된다. by 해피엔드 이혼, 이혼소송변호사



안녕하세요 해피엔드 이혼입니다.

재판이혼시 서로간의 주장을 하게 되고, 그 주장은 보통은 엇갈립니다. 물론 자기 관점대로 주장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혼판결에 불리하지 않게 거짓말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말로만 한 것은 녹취를 하지 않는 이상 증거가 없어, 협박을 했다거나 강요를 했다는 것은 입증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합의서,각서등은 증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휴대폰으로 보낸 메시지가 증거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서울가정법원 관계자는"최근 3년 동안 문자메시지가 증거로 인정돼 이혼판결을 내리는 경우가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문자메시지는 거짓말을 못해...

외국인 여성과 결혼한 k씨는 틈만 나면 돈을 요구하는 바람에 이혼을 하자고 했다. 하지만 아내는 이혼할 의사가 없다고 k씨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았다. 부부는 법정에까지 서게 됐지만 아내는 재판부에 돈을 요구한 적이 없고 이혼하고 싶지 않다라고 말해 주장이 극명하게 엇갈렸다.

하지만 남편의 휴대폰 문자메시지함에는 "나를 사랑한다면 00만원을 달라"는 등의 내용이 담긴 문자가 가득했다. 아내의 거짓말은 문자메시지로 탄로나고 법원은 이들의 결혼생활이 더 이상 유지되기 힘들다고 보고 이혼판결을 내렸다.


이혼소송의 경우 주장의 입증이 중요한데 핸드폰 문자 메시지가 증거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동영상강의) 이혼소송 증거확보 by 해피엔드 이혼, 이혼소송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