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혼사례 Collection

육아문제를 의논하지 않는 아내 by 해피엔드 이혼,이혼법률상담

육아문제를 의논하지 않는 아내 by 해피엔드 이혼,이혼법률상담


어떤 아내와 어떤 남편의 이야기

남편 남씨와 아내 여씨는 결혼해서 아이가 둘 있다. 중매로 만나 결혼을 했는데 신혼생활의 단꿈에 젖어있다가 한살 터울의 두아이를 출산하면서 신혼의 여유로움과 사랑은 모두 사라져 버렸다.

부부는 맞벌이를 하면서 아이를 키웠는데 아내는 첫아이를 낳자마자 친정에 맡겨버렸다. 둘째 아이를 바로 임신한것이 힘들다는 이유였다.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남편과 시댁의 의견을 무시한 것은 너무한 처사라고 생각한 남편이었다.

둘째 아이도 출산후에 산후조리를 한다고 친정으로 가더니 아예 친정에 맡겨 키우겠다고 집으로 데려오지 않았다.

출퇴근도 친정에서 하고 거의 별거나 다름이없었다.

남편은 아내에게 일을 그만두고 집에서 아이를 키우든지, 시댁으로 들어와 살면 아이들을 봐주겠다고 제안을 했지만 아내는 무조건 싫다고만 했다.

남편은 그럴바에는 아예 짐싸서 나가라는 말을 홧김에 했는데 아내는 기다렸다는 듯이 아이들을 데리고 친정으로 가버렸다. 아내에게 정나미가 떨어진 남편은 이혼을 하자고 했으나 아내는 쫒아낸것이 남편이니 이혼을 해줄 수 없다고 한다.

이런 경우 이혼이 가능할까?

육아문제를 의논하지 않는 아내 by 해피엔드 이혼,이혼법률상담


이런 경우 이혼이 가능합니다.

친정에서 두 아이를 키울것만 고집하면서 양육다툼이 있을 때마다 원만하게 해결하려는 노력없이 친정으로 가버린 아내의 행위는 '기타 혼인을 계속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 에 해당하므로, 남편은 아내와 이혼 할 수 있습니다.

맞벌이 하는 부부가 많지만 주부의 사회활동을 뒷받침할 수있는 사회적 지원이나 가족구성원간의 가사분담은 제대로 이루어지지않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부부사이에 가사분담을 둘러싼 갈등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육아문제와 관련한 갈등이 단연 다수를 차지합니다.

육아문제는 거의 전적으로 여성의 몫으로 돌리는 경향이 있는데, 결국 여성에게는 육아와 사회활동 중 양자택일을 하라는 심리적 압박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직장과 가정에서 이중역할에 대한 갈등으로 고통받은 아내에게 남편의 애정어린 격려와 실질적인 육아참여는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동시에 남편으로서의 의무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가족구성원들간의 협력과 사랑이 필요한 것입니다.

이 사례 처럼, 아내가 양육문제를 남편과 상의하여 협력을 구하지 않고 , 남편과 그의 가족에게 정신적 고통을 안겨주고 혼인관계를 파탄에 이르게 한 경우는 이혼사유가 됩니다.


육아문제를 의논하지 않는 아내 by 해피엔드 이혼,이혼법률상담

[동영상] 친권소송확보에 대해  by 해피엔드 이혼, 이혼법률상담


[동영상] 이혼소송 절차  by 해피엔드 이혼, 이혼법률상담



육아문제를 의논하지 않는 아내 by 해피엔드 이혼,이혼법률상담
이혼법률상담
이혼전문변호사의 법률상담
이혼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