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

암 예방 컬러푸드, 붉은색은 면역력 높여!

암 예방 컬러푸드, 붉은색은 면역력 높여!

 

 

암을 예방하는 컬러푸드가 있는데요!

컬러푸드는 조화로운 식생활과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을 말합니다.

암 예방 컬러푸드는 주로 빨강,노란,초록,보라,흰색 등의 과일과 채소로 구분됩니다!

 

 

 

 

 

 

 

암 예방 컬러푸드 중 먼저 붉은색에는 토마토, 수박, 딸기는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고 면역기능을 강화합니다.

토마토에 풍부한 라이코펜 성분은 항암효과와 면역력 증가,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딸기에 많은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노란색 식품에는 호박, 오렌지, 고구마, 감, 잣 등이 있습니다.

호박에는 비타민 A·B·C와 칼륨이 풍부해 노폐물 배설과 이뇨 작용을 도우며,

 고구마에는 비타민 B·C 와 토코페롤 등의 섬유소가 많습니다.

노란색 과일과 채소는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배추, 브로콜리, 양배추, 해초 등의 녹색 채소는 대장암·유방암·전립선암 예방에 효과적이며,

녹색의 엽록소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피로를 풀어주며, 세포 재생을 도와 노화를 늦줘 줍니다.

또한, 녹색 채소는 몸에 독소를 빼주는 역할을 해 음주 후 숙취 해소에 좋습니다.

 

 

 

 

 

 

보라색의 자두, 적포도, 키위, 건포도 역시 항암 효능을 가진 컬러푸드에 해당합니다.

보라색 과일은 혈액순환을 돕고 각종 심장질환과 뇌졸중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또한, 보라색 과일은 식욕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흰색의 마늘, 파, 양파, 버섯, 배, 백포도주는 간암·유방암·대장암·위암 예방에 좋습니다.

흰색을 내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항암 효과 및 체내 산화 작용을 억제해 유해 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하고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