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urprising 이슈 & 뉴스

타이완 MC 서희제 가정폭력으로 이혼 위기 - by 해피엔드 이혼, 가정폭력


타이완 유명 MC 서희제 가정폭력으로 이혼 초읽기?

타이완의 유명 MC 쉬시디(서희제)가 남편과 별거한지 3개월이 넘은 것으로 드러났다. 홍콩의 모 일간지는 쉬시디가 오랜 기간 동안 남편 쉬야쥔(許雅鈞)과 시어머니에게 대화 단절과 가정폭력으로 고통받아왔다고 폭로했다.


부부의 대화 단절은 쉬시디가 대를 이어줄 아들이 아닌, 딸을 연달아 출산한 것이 그 원인이라고 한다. 남편 쉬야쥔은 쉬시디가 연이어 딸을 낳자 실망이 깊어졌고, 점차 술집으로 향하는 발길이 잦아졌다고 한다. 쉬시디의 시어머니는 쉬시디가 아들을 낳지 못하는 것 이외에도 그녀가 방송 프로그램에서 남자 게스트를 마음대로 휘두르는 등 거침없는 입담이 집안 체면을 떨어뜨린다는 이유로 며느리와 두 손녀를 무시해왔다고 전했다. 쉬시디는 자신이 아들을 낳지 못했다는 죄책감에 일련의 원망과 폭력을 인내해왔다고 한다. 이들 부부는 사람들 앞에선 다정한 부부애를 자랑했지만, 정작 가정은 폭력의 사각지대에 노출되어 있었단 사실이 충격을 안겨준다.


 

안녕하세요, 해피엔드 이혼입니다.

부부간의 살다보면 다툴일도 있지만 폭력을 사용하는 것만은 절대로 금기시해야 해야할 사항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현실은 그렇지가 못합니다.

한국가정법률상담소에 따르면 지지난해 서울에서 이뤄진 상담을 분석한 결과 이혼상담이 가장높은 비율로 상담이 이루어졌으며 이혼사유로는 배우자의 가정폭력, 배우자의 외도가 압도적으로 나타나 한국사회의 부부문제의 심각성을 보여주었습니다. 

< 가정폭력방지법의 주요내용 >

   
 01 가정구성원의 범위(위 법 제 2조 제 1호, 제 2호).


- 현재 또는 과거의 배우자 : 현재 법률상이건 사실혼관계이건 부부인 자, 과거 법률상 혹은 사실상 부부관계였지만 현재는 이혼하거나 헤어져서 남남인 자들을 모두 포함함
- 현재 또는 과거의 자기 또는 배우자의 직계존비속관계 : 현재 및 과거의 법률상, 사실상의 시부모, 장인 장모, 자녀나 손자손녀 등의 관계에 있거나 있었던 모든 자
- 현재 또는 과거의 계부모와 자, 적모서자 관계
- 동거하는 친족관계에 있는 자

'가정폭력'(위 법 제 2조 제 3호)의 범위
가정폭력이란 형법 제 2편에 규정된 29가지의 범죄와 아동복지법상의 금지행위('아동에게 구걸시키거나 아동을 이용한 구걸행위')를 위반한 범죄 및 이들 죄의 상습범 등에 대하여 가중처벌하는 폭력행위등처벌에관한법률상의 21가지 범죄를 말한다.



가정폭력은 재판이혼 사유가 됩니다. 폭력성향은 쉽게 고쳐지지 않고 피해자도 폭력에 계속 노출이되면 공포감에 문제해결을 할 수 없게 됩니다. 가정폭력이 있었다면 폭력이 수위가 낮더라도 심각하게 고려하고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