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sy 이혼법률 & ETC

배우자가 이혼소송을 제기했다면 by 해피엔드 이혼소송전문변호사,이혼소송







부부가 감정의 골이 깊어 대화가 없는 생활이 지속된다면 예기치 않은 일들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배우자의 이혼소송입니다.

상대방 배우자가 어떠한 예고도 없이 이혼소송을 제기해서 이혼소장을 받았다면 그 대처방안은 무엇인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상대방 배우자의 이혼소송으로 이혼소장을 받았다면 피고의 자격으로 이혼소송 재판을 준비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물론, 이혼소송을 제기한 상대방 배우자는 이혼소송 원고가 됩니다.



 




 배우자의 이혼소송 대처방안으로 먼저 해야될 것을 이혼전문변호사로부터 이혼소송의 소장에 
대한 법률적 자문을 받는 것입니다.


배우자가 이혼 소송에 대해 미리 예고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혼소장을 받게 된다면 억울함과 화를 참지 못해 몸싸움 등의 물리적인 행동을 하는 것은 자신에게 불리한 점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상황을 차분하게 고려하지 않고 감정적으로 말다툼을 한다거나 대응을 한다면 이 또한 자신에게 불리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 배우자가 이혼소송을 해서 이혼소장을 보낸다면 일단 이혼소장을 수령하고,  그 내용에 대해 이혼소송 경험이 많은 전문변호사로부터 법률적 자문을 받아서 향후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세밀하게 대책을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혼소송 제기로 이혼소장을 받았다는 것은 곧 재판이 진행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재판에 대해 성실하게 임하고, 세심하게 준비해야만 자신에게 불리한 이혼소송 판결을 막을 수 있습니다.


즉, 이혼소장의 내용에 대해 인정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그에 대한 반박 내용을 작성하여 재판부에 답변서 형식으로 제출하고, 필요하다면 증거자료를 재판부에 제출함으로써 성실하게 이혼소송에 임한다면 불리한 판결을 피할 수 있는 것입니다.





 상대방의 이혼소송에 대한 반소장을 제출하여 유리한 이혼소송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대방 배우자의 이혼소송 청구는 상대방 배우자의 주장만을 담은 내용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그래서 상대방 배우자가 주장하는 이혼소송 내용에 대립하는 자신의 주장을 반소장으로 제출함으로써 현재의 이혼소송상황을 반전시켜 유리한 판결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배우자의 이혼소송 대응방안에 대한 강의
by 이혼소송 전문 최일숙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