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l 이혼상담

이혼소송 비용 얼마나 들까? by 해피엔드 이혼, 이혼소송비용



이혼소송 비용 얼마나 들까?


이혼소송을 할려면 나홀로 소송을 할 수 도있고 변호사 선임을 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법에 대해 잘 모르시고 이혼이 처음이다보니 혼자하자니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혼자하자니 어렵고 변호사 선임을 할 경우 비용에 대해 걱정스럽지요.

이혼소송 비용은 사안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혼소송 비용은 얼마다! 라고 단정적으로

말씀 드릴 순 없습니다.





이혼소송 비용은 위임료(수임료)과 성공보수로 나뉩니다.

이혼소송 비용은 사건마다 차이가 있고 원하는 결과가 무엇인지, 예상이 되는 이익과, 소송의 난이도에 따라 이혼소송 비용은 차이를 보입니다.

또한 이혼청구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재산분할, 위지료, 친권,양육권등을 모두 청구하거나 그 외의 사안도 청구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비용은 사건마다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해피엔드에서는 위임료(착수금이라고도 합니다)를 가능한 낮게 책정하고, 성공보수는 해피엔드 내부규정에 따라 비율로 정하고 있습니다.

이혼소송 비용 위임료(착수금) 이란?
 
이혼소송 위임료는 이혼법률 전문가인 변호사가 최선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 노력해야 하는 노동시간, 노동강도등을 평가한 것입니다. 이혼소송 하시는 분의 대리로서 변호사에 대한 노력의 댓가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혼소송 비용 성공보수란?

성공보수란 이혼소송 당사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결과가 나왔을때 이혼소송의 성공의 댓가로 지불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성공보수는 청구내용이나 변호사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책정됩니다. 그리고 법무법인이나 법률사무소에 따라 위임료를 높게 받고 성공보수를 낮추는 경우거나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피엔드의 경우 전화또는 방문 상담으로 이혼소송 내용을 파악한 후, 해피엔드의 규정을 적용하여 비율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소송과 마찬가지로 이혼소송도 승소와 패소를 명확히 예상하기는 어렵습니다. 이혼소송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준비된 증가자료 등에 따라 승소와 패소가 나뉘어지는 경우가 많고, 이혼소송 당사자와 주변의 협조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경험 많은 변호사가 이혼소송의 승패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동영상강의) 전업주부 재산분할에 대해  by해피엔드 이혼, 이혼소송 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