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피엔드 스토리

무료이혼상담

 

혼자서 이혼을 준비하는 과정과 절차는 매우 까다롭고 어렵게 느껴질 것입니다.

이때 이혼전문법률사무소에 물어보고 질문하고 상의하는 것은 어떨까요?

본사에서는 이혼무료상담이 준비되어 있으므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상담하고

답변을 받는 것이 이혼을 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인터넷을 통한 상담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으며,

비공개를 원하실 경우 비공개로 상담을 받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이혼전문 상담을 왜 필요한가?

이혼에 이르게 된 상황이나 사유는 당사자마다 다양하지만 종합적이면서도 개별적인 분석과 해결 방향을 찾아야만 합니다. 우연한 것이 아니라 계획하고 세삼하게 조사하고, 점검하는 것이야 말로 만족스런 결과를 위한 최선책일 것입니다. 또 각자의 사정을 잘 이해하고 다양한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이혼전문변호사를 찾아 전문상담을 받는 것은 권리를 실행하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이혼재산분할

이혼과 함께 재산분할을 청구하는 당사자들의 대부분은 얼마 정도의 재산분할을 받을 수 있는가를 가장 궁금하게 생각할 것입니다.

이혼과 함께 홀로서기를 하려면 재산분할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혼에는 경제적인 자립이 꼭 따라야 제대로 된 홀로서기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부 일방이 상속 받은 재산이라도 그 재산의 가치의 증가 및 유지에 상대방의 기여가 인정되면 가치 증액분이나 유지의 기여분에 대해 분할이 인정되기 때문에 전업주부였다고 해도 재산분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산분할은 이혼소송의 경우에 주로 문제되는데, 부부관계가 파탄에 이르고 난 후 소송과정을 거치느라 현실적으로 재산분할이 되기까지는 상당한 기간이 소요됩니다. 그 기간 동안 재산증감이나 물가변동 등이 있을 시 언제의 재산을 기준으로 분할할 것인가에 대하여 대법원은 재판상 이혼을 전제로 한 재산분할에 있어서 분할의 대상이 되는 재산과 그 액수는 이혼소송의 사실심 변론종결일을 기준으로 하여 정하여야 한다고 판시하고 있습니다.

재산분할 대상을 부부명의 전체 재산이며, 이 재산에서 공동생활 유지를 위하여 발생한 채무가 있다면 이를 공제한 금액을 부부 각자의 기여도, 혼인 기간 정도에 따라 분할하게 됩니다.




이혼소송비용

우니라나 법원에서는 이혼을 포함한 가사사건에 대하여 전자소송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전자소송을 이용하여 이혼소송을 진행하는 경우 인지애, 송달료 등의 비용은 종이소송 기준금약에서 10%를 할인받게 됩니다.

직접 전자소송을 진행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이혼전문변호새를 선임하여 진행할 수 있는데 이런 경우 별도의 변호사 선임 비용이 발생합니다.




※ 이혼을 진행하면서 가장 궁금해하시는 몇 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렸는데요, 이혼전문변호사가 함께하는 이혼무료상담을 통해 더 구체적인 상담을 받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명쾌하고 시원한 답변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