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sy 이혼법률 & ETC

배우자의 불륜으로 인한 이혼소송, 어떻게?

배우자의 불륜으로 인한 이혼소송, 어떻게?

 

 

 

 

 

 

배우자의 불륜으로 인해 이혼소송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감정적으로 치우쳐져 있는경우가 있습니다.

배우자에 대한 배신감으로 인해 일분 일초도 같이 있고 싶지 않고,

얼굴도 보고 싶지 않아 이혼소송을 서둘러 끝내는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감정에 치우쳐 이혼소송을 진행하게 되면,

일을 그르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혼소송은 감정적으로 대처하기 보단 현실적이고 이성적으로 대처해야 합니다.

 

 

 

 

 

 

배우자의 불륜으로 인해 이혼을 결심했다면 위자료는 얼마로 할 것이며,

재산분할은 어떻게 하고, 자녀가 있다면 자녀문제는 어떻게 결정해야 할지를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감정에 앞서 무조건 갈라서는것만을 생각하게 되면 이러한 것들을 놓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혼전문변호사를 만나 현재 상황에 대해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으며,

앞으로 있을 일에 대해 이성적으로 대처하려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합니다!

 

 

 

 

 

 

배우자의 불륜으로 인해 이혼을 한다면 먼저 생각하는것이 위자료일 수 있습니다.

위자료를 받기 위해선 배우자의 불륜 사실에 대한 증명할만한 것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자료 청구를 위해선 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위자료를 산정하는 방법으로는 이혼 유책행위에 이르게 된 경위와 정도, 결혼관계,

파탄의 원인과 책임, 배우자의 연령과 재산상태, 결혼기간이나 나이 등으 모두 감안해 위자료를 책정하게 되는데요!

배우자의 유책사유가 크다고 해서 위자료가 크게 증가하는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 위자료 액수는 1000만원에서 5000만원 선에서 결정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자료 만으로 이혼 후 경제적 자립을 하는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혼 후 경제적자립을 위해선 재산분할이 꼭 필요한 것입니다!

 

 

 

 

 

 

재산분할의 대상은 혼인기간 중 부부가 함께 만든 재산을 말하는데요!

부부가 함께 공동으로 이룩한 재산을 기여도에 따라 나뉘게 되는 재산분할!

재산분할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이혼 후 경제적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철저하고 꼼꼼하게 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재산분할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배우자의 불륜을 알게 되어 이혼소송을 하게 되면 마음적으로 큰 혼란을 겪게 되는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혼란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감정적으로 이혼소송을 대처하게 되면 더 큰 것을 놓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를 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냉정하고 이성적으로 해결하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