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

밴드왜건 효과란 사람들의 소비심리현상?

밴드왜건 효과란 사람들의 소비심리현상?

 

 

 

 

 

 

밴드왜건 효과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밴드왜건 효과란 미국의 하비 레이번슈타인이 처음 사용한 용어로 어떤 재화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면

 그 경향에 따라 다른 사람들도 이 재화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는 편승효과를 의미합니다.

밴드왜건 효과를 쉽게 말하면 많은 사람들이 사기 때문에 자신도 사는 소비심리를 말합니다.

 

 

 

 

 

 

특히 최근 밴드왜건 효과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값비싼 제품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사기 때문에 너도나도 따라 사는경우가 있고,

심지어는 밴드왜건 효과로 인해 등골브레이커라는 신조어까지도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밴드왜건효과를 통해 소비생활을 하는것보다는

자신의 의지에 의해 소비생화을 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