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sy 이혼법률 & ETC

이혼전문변호사 이혼상담

현재 우리나라는 하루 평균 약 316쌍 정도가 이혼을 합니다. 이혼률이 증가하면서 이혼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도 변화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혼은 결코 쉽고 가볍게 생각할 문제는 아닙니다.

이혼은 먼저 본인 자신에게 큰 상처가 될 뿐만 아니라 자녀들과 가족들에게도 상처로 남을 수 있습니다. 또 현실적으로는 재산문제, 양육권 문제 등 여러 문제들이 파생됩니다.

특히 이혼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아 소송으로 이어질 경우 혼자서 감당하기 법률적 문제들에 부딪치게 됩니다.재판이혼소송의 경우 민사소송보다 법관의 재량 범위가 넓고 법원마다 다른 판결이 선고될 수 있기 때문에 혼자서 해결하기 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이때 이혼소송전문변호사로 구성된 이혼전문로펌에 자문을 구하고 상담을 받는 것이 이혼소송 시 본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소송을 종결짓는 지름길일 것입니다. 

그리고 이혼전문로펌을 선정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혼전문변호사의 전문성과 지속성

이혼법률사무소에서는 보통 이혼상담 및 소송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겉으로 볼 때에는 어떤 이혼법률사무소를 선택하든 크게 다를 것 같지 않지만 담당 변호사들의 전문성과 경력 등은 천차만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혼소송사건의 경우 가해자와 피해자가 정해진 다른 사건들과는 성격적으로 차별성이 있기 때문에 담당 변호사들의 가족법 관련 사건에 대한 전문성과 지속성, 다년간의 경험과 경륜에서 축적된 노련한 노하우 등은 분쟁상황에서 의뢰인들에게 가장 좋은 결과를 이를 수 있게 할 것이기에 이혼전문로펌의 담당 변호사들의 구성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이면서도 편안한 상담실장

이혼상담을 요청해 온 고객들을 가장 먼저 뵙고 상담하는 사람이 바로 상담실장인데요, 상담실장의 역할도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담실장은 법률전공자이면서도 편안하고 친근하게 고객들을 대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신속하고 편안한 상담을 위해 전문 상담실장이 상담을 담당하고 있는지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소송수행을 위한 서면작성, 사건의 분석 및 법정출석 등의 업무는 변호사가 직접 수행하지만, 이러한 시스템은 고객와 상담실장, 변호사가 서로 공조하며 사건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토대가 될 것입니다.




 회계사 및 금융·부동산 전문변호사들과의 신속한 협업 가능성

이혼소송사건에서는 위자료나 재산분할, 양육비 청구 등 금전적 문제들이 매우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금융, 부동산 등의 전문팀을 부유하고 있는가의 여부도 이혼전문로펌을 선택할 때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재산분할 사건에서 회계사 및 금융·부동산 전문변호사들과의 신속한 협업이 가능하다면 이혼소송사건에서 의뢰인이 좀 더 만족스러운 결과에 이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