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l 이혼상담

2017년 2월 이혼율

 

 

통계청에서 발표한 출생 사망 혼인 이혼에 관한 인구동향을 보면 출생아수는 전년 동월대비 12.3%감소, 사망자수 6.9% 감소, 혼인건수는 4.4% 감소, 이혼건수는 9.9% 증가한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이러한 수치에서 결혼과 출생이 감소한 반면 이혼건수의 증가로 전통적인 가족의 형태가 변화하고 있고 노년층의 인구 수가 두터워지고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출생률 결혼의 감소와 이혼의 증가는 개인주의적인 생활중심 방식이 일반적인 패턴으로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속한 사회의 변화가 조용히 점진적으로 일어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이러한 변화가 우리의 미래를 만들어 가는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이혼율의 증가는 가족간의 문제 부부간의 갈등을 원만히 해결하지 못하고 지내오면서 나오는 결과물인데 이혼율의 감소를 위해서는 갈등의 원인 본질에 접근하여 이를 해소하거나 풀어가려는 시도가 필요합니다. 

 

통계청의 이혼율은 부부싸움을 하고 화해하지 못하고 갈등이 누적되거나 같은 싸움을 반복하거나 하면서 관계가 멀어지면서도 쉽사리 이혼을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는 포함하지 않은 것이므로 실제 갈등에 겪고있는 이혼에 준하는 수치는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혼율의 증가를 이혼율의 감소로 전환하기 위한 노력으로 부부상담 이혼관련 전문가상담 가족에 대한 관심갖기 등의 방법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