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혼사례 Collection

이혼을 원하지 않을 때 이혼전문변호사의 대처방법

 

상담을 하다보면 부부간에 갈등이 있을 때 부부 중 한쪽은 이혼을 쉽게 결정하고 다른 한 쪽은 이혼을 고려하지 않는 경우를 자주 만나게 됩니다. 이혼을 쉽게 결정하는 당사자는 이혼절차를 진행하고자 상담을 신청하는 것이고 후자는 이혼을 막을 방법을 모색하고자 상담을 신청하게 됩니다.

 

 

 

이혼을 결정한 당사자에게는 법률상 이혼절차, 재판과정 등을 기술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상담의 주된 내용이 되고 이혼을 막으려고하는 당사자에게는 소송절차에서 방어하는 기술적인 안내이외에 비법률적인 측면에서 부부갈등의 근본적인 원인과 갈등에 대한 인식 대처 등에 대하여 조언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 사이에 갈등은 상존할 수 밖에 없는 일입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부부관계에서 겪게되는 문제의 60%정도는 해결되지 않는다고 하며 같은 문제가 평생 해결되지 않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부부사이에 갈등이 소지가 있는 문제를 모두 해결할수 있을 것으로 믿는 것은 지나친 기대이빈다. 그렇게 때문에 배우자의 어떤 측면이 바꾸어지지 어려워보이는 경우 자신이 배우자에게 적응하려는 노력이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이혼한 부부들에 비하여 행복한 부부들이 서로 비슷한 점이 많은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서로 다른 배경 신념 관심거리들을 서로의 차이를 통하여 다양한 생활의 즐거움을 만들고 서로의 차이를 감사하게 받아들이는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어떤 부부도 같은 방식으로 사랑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사랑하는 부부들의 경우 특정한 상황에서 또같은 행동이나 반응을 할 것으로 믿는 것은 잘못된 방식이고 다른 사람의 부부관계와 비교하는 것은 무의미한 일이므로 자신이 규정한 대로 배우자가 반응해줒기를 기대하지 말고 배우자가 원하는 방식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혼을 하지 않겠다고 결정은 현명해야 합니다. 합리적이지 않은 이유로 결혼생활을 우지하겠다고 결정한다면 차후에도 지금과 같은 갈등상황이 반복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혼하지 않고 부부관계를 유지하겠다고 결정하신 분들이 고려하여야 할 바람직한 기준을 소개합니다. [우리는 서로비슷한 취미와 기호를 가지고 있다. 나의 배우자는 원래 다뜻하고 친절하고 센스가 있는 사람이다. 나는 배우자를 존경한다 우리는 같이 잘 웃는다 우리는 서로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 한다 배우자는 늘 나를 격려해준다 우리의 서로 삶의목표가 같다 우리는 성격이 비슷하다 우리는 지적으로 통하는 부분이 있다 배우자와 함께 여생을 보낼수 있기를 원한다] 이러한 기준에 맞게 결정한다면 이혼을 원하지 않는다는 결정은 더욱 원만한 부부관계를 형성하는 기반이 될 것입니다. 

 

 

 

이혼전문변호사의 소송절차에서의 훌륭한 방어로 이혼이 기각되고 당사자의 현명한 기준으로 혼인관계가 원만하게 회복되는 것이 바람직한 해결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