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l 이혼상담

이혼상담을 어디서 받을까 고민이신가요?

 

이혼을 고려하기 시작하면서부터 이혼이 진행되는 과정이나 이혼 후 일어날 일에 대하여 고민이 많게됩니다.  부부갈등이 일어나는 요인들로 자녀양육방식, 고부갈등, 부모님부양, 가족구성원들간의 정서적 갈등, 경제적 문제 등이 개입되는데 사소하게 발생하는 일들이 부부사이의 관계를 멀어지게 하는 결과에 이르게 합니다.

 

혼인관계를 더이상 유지하기 어려워 이혼하기로 한 단계에도 서로 주고받아야 할 위자료와 재산분할, 자녀 양육비 분담 및 지급방법, 비양육친의 면접교섭 시기와 회수 장소, 이혼신청에 필요한 서류의 작성, 협의이혼신청 후 숙려기간 중 동거여부, 부모의 역할 등을 고민하고 결정해야 합니다. 

 

 

가족간의 문제를 상의할 곳을 찾지못하고 가까운 친구들과 이야기를 주고받으면서 다른 사람의 경우와 비교하여 판단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실제로 민법이 적용되는 영역이므로 법률전문가를 찾아 상담하는 것이 정확한 정보를 얻는 방법입니다.

 

협의이혼 또는 이혼소송을 진행하기 전 단계라면 민법절차에 따라야 하므로 이혼전문변호사의 자문이 필요합니다.

 

 

 

이혼은 위자료 재산은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분할할지, 자녀 양육권은 누가 행사하며 양

 

육비지급은 어떻게 부담할지, 면접교섭은 어떻게 행사할지 등 민감한 문제들을 수반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위 사항들에 대하여 원만히 협의가 성사되면 협의이혼을 진행할 수 있지만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이혼소송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이혼 후에는 일과 양육을 같이해야 하는 어려움, 자녀들 성장이나 주변상황의 변화 등으로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고민들이 늘어납니다. 이혼 전 후의 삶은 물의 흐름처럼 골짜기도 돌고 폭포에 떨어지기도 하다가 평평한 흐름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혼전후 마주치는 막막함과 어려움을 이혼전문변호사와 상담으로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문의 02-3458-9566